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의당, 한진해운·금호타이어 정부처리 방식 문제 제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3-21 13:17 KRD7
#금호타이어(073240) #한진해운 #국민의당 #고연호 #조선업계 구조조정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민의당은 21일 고연호 대변인 논평을 통해 한진해운과 금호타이어(073240)에 대한 정부의 처리방식에 문제를 제기했다.

고 대변인은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으로 지역경제와 실업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유독 한진해운에 대해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는 정부처리 방침에는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고 대변인은 “똑같은 조선 해양업에 종사하는 한진해운과 대우조선에 이중 잣대를 들이대어 한곳에는 추가지원을 하고, 다른 한곳에는 하지 않는 것에 문제를 제기한다”며 “한진해운에 최순실씨가 도움을 요청했다가 거부당했다는 보도도 있었기에 더더욱 정부당국은 공정성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고 촉구했다.

G03-8236672469

또 고 대변인은 “게다가 현 경제당국이 금호타이어의 매각절차에 있어서도 외국자본에 유리한 특혜를 주는 것은 부당한 시장개입이다”며 “경제는 마인드이다. 정부당국이 공정성을 스스로 잃어버리면 시장의 신뢰를 잃게 될 것이고 시장왜곡이 심각해지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고 대변인은 “정부는 공정하게 관리를 해야 하는 의무를 저버리고 대통령이 유고돼 있는 탄핵정국에서 서두르며 강행하는 이유가 석연치 아니하다”며 “정부는 구조조정과 매각절차에 있어서 공정성과 투명성제고를 통해 스스로 불신과 의혹을 자초하지 말 것을 촉구한다”고 논평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