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최양식 경주시장, 토함산자연휴양림서 현장 '확대간부회의' 주재

(입력) 2017-03-21 16:31:21 (수정)
(태그) #경주시, #토함산자연휴양림, #확대간부회의
XMLNKR 지자체/정당

생생한 현장 찾아 시정 현안 공감과 이해로 미래 발전방향 모색

 

최양식 경주시장이 토함산자연휴양림 세미나실에서 3월 현장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경주시)
최양식 경주시장이 토함산자연휴양림 세미나실에서 3월 현장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경주시가 공감과 협업의 현장행정 추진을 위해 현장 간부회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경주시는 21일 지난달 개관한 토함산자연휴양림 세미나실에서 최양식 경주시장과 실국소장, 과장 및 읍면동장 등 10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3월 현장 확대간부회의를 가졌다.

 

이번 현장 간부회의는 그동안 다소 경직된 회의장에서 벗어나 시정 현안이 있는 현장을 찾아 해당 사업의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간부공무원 상호간의 공감과 이해를 높이고, 부서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과 최선의 대안을 찾는 현장행정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부서별 주요 업무 보고를 마친 최 시장은 곧바로 토함산자연휴양림 현황보고를 받고 숲속의 집, 화랑관 등 숙박시설과 조류사, 표고버섯체험장, 숲길 등산로 등 휴양체험시설 안전점검에 나섰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마치고 토함산자연휴양림 주변에 대해 안전점검을 하고있다. (사진 = 경주시)
최양식 경주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마치고 토함산자연휴양림 주변에 대해 안전점검을 하고있다. (사진 = 경주시)

최양식 시장은 지난달 2일 현장순찰에서 논의된 휴양림 시설물 이정표 및 간판 정비와 매표소 안내 및 위치도 등 정비 완료여부를 확인하고, 해빙기 각종 시설물의 안전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자연친화적 산림휴양관 리모델링, 숲속의 집 신축 등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최 시장은 이 자리에서 “모든 문제와 해답은 현장에 있다”며 “실무 직원뿐만 아니라 간부공무원들이 먼저 직접 발로 뛰면서 생생한 현장 중심 행정역량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주요 시책사업에 대해서는 읍면동장을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들이 깊은 이해와 공감을 갖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업과 시민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토함산자연휴양림은 불국사와 석굴암을 품고 있는 토함산의 동쪽 기슭에 121ha 산림에 숲속의집, 산림 휴양관, 야영장, 체육시설을 비롯한 숲길 등산로, 삼림욕장 등 힐링과 심신치유의 명소로 사시사철 각광을 받고 있다

동쪽으로는 감포 해수욕장, 양남 주상절리, 양북 문무대왕릉, 서쪽으로는 불국사, 석굴암, 보문단지를 연결하는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역사문화체험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로 더욱 인기가 있다.

이와 함께 지난달 개관한 세미나실인 국학관은 연면적 898.56㎡, 지상 2층 규모로 최대 이용객은 200명 정도 수용가능하며, 기존 휴양체험시설과 더불어 숲속의 문화행사 및 교육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daum news publish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NSP리포트
더보기
여행업, 중국 갈등 심화 중에도 아웃바운드 업황 양호
여행업, 중국 갈등 심화 중에도 아웃바운드 업황 양호
지난해 내국인 출국자수가 2284만명으로 16.5% YoY의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올해에도 11.0%의
아모텍, 전장관련 매출 꾸준히 늘어날 전망
아모텍, 전장관련 매출 꾸준히 늘어날 전망
아모텍 (052710)은 스마트폰, 자동차용 칩, 안테나, 모터 등을 생산하는 종합부품 업체다.
SKC, 필름 부문 수익성 개선 전망
SKC, 필름 부문 수익성 개선 전망
SKC (011790)의 1분기 영업이익은 412억원(+0.6% QoQ)으로 기존 추정치 하회가 예상된다. 화학
[AD]spc
[AD]cj
[AD]corver
[AD]
[AD]우정사업본부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