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장흥군~호남지방통계청, 장흥한우·표고버섯 산업 지속 성장 맞손

(입력) 2017-03-21 16:47:33 (수정)
(태그) #장흥군, #호남지방통계청, #장흥한우
XMLYKR 지자체/정당

21일 특산물실태조사 개발 및 지역통계 협력 업무협약 체결···과학적 통계 산출로 장흥한우, 표고버섯 체계적 육성 추진

 

21일 열린 장흥군-호남지방통계청 업무협약식. (사진 = 장흥군)
21일 열린 장흥군-호남지방통계청 업무협약식. (사진 =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한우와 표고버섯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장흥군과 호남지방통계청이 손을 맞잡았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21일 군 상황실에서 호남지방통계청(청장 문권순)과 지역 특산물실태조사와 지역통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은 장흥군의 대표 특산물인 한우와 표고버섯에 대한 과학적인 통계를 산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관련 산업의 효율적인 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 날 장흥군특산물실태조사와 지역통계 협력을 통해 지역정책 개발과 수립에 필요한 통계분석 자료의 제공과 지원에 합의했다.

이번 특산물실태조사에 포함된 대상은 장흥한우 사육 농가와 표고버섯 재배 농가로, 지난 1월부터 12월까지 통계 조사가 추진된다.

장흥군은 항목 선정, 자료제공 등을 담당하고, 호남지방통계청은 자료수집, 처리, 분석, 보고서작성 및 표준매뉴얼 작성을 맡게 된다.

장흥군에서 한우는 쌀 다음으로 높은 생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품목으로, 2000여 농가에서 4만9000두를 사육해 연간 630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표고버섯은 680톤을 생산해 205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수출 효자 종목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장흥군은 이번 통계 조사를 통해 지역 대표 특산물의 체계적인 육성과 장기적인 정책 수립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위삼섭 장흥군 부군수는 “정보는 힘이자 능력”이라며 “이번 지역통계가 장흥한우와 표고버섯 산업의 발전은 물론 농가 소득 향상의 구체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AD]corver

 

 

 

NSP리포트
더보기
[외환개장]원·달러 환율 1133.0원 개장...0.3원↑
[외환개장]원·달러 환율 1133.0원 개장...0.3원↑
22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 종가보다 0.3원 오른 1133.0원에 개장했다.
LG 디스플레이, 2018년 4월 LCD 패널 업황 반등 전망
LG 디스플레이, 2018년 4월 LCD 패널 업황 반등 전망
LG 디스플레이 (034220)의 3분기 영업이익은 5280억원(-34.3% QoQ 이하)으로 컨센서스 하회 전망된
음식료, 하반기 완연한 회복세 전망
음식료, 하반기 완연한 회복세 전망
음식료 업체들의 합산 실적은 2분기 바닥으로 3분기부터 점진적 회복이 전망된다. 상반
[AD]SPC
[AD]LG그룹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