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바른정당, 중국에 북한 핵실험·전쟁도발 반대 입장 촉구

(입력) 2017-03-21 17:09:48 (수정)
(태그) #바른정당, #중국, #북한 핵실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XMLNKR 국회위/정당

 (사진 = 강은태 기자)
(사진 =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바른정당은 21일 조영희 대변인 논평을 중국에 대해 북한 핵실험과 전쟁도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조 대변인은 “지난 19일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엔진 연소시험을 전격적으로 공개한 북한이 곧 ICBM 도발에 나설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북한의 6차 핵실험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미중장관 첫 회담에서 한반도 정세가 위험수준에 도달했다는 점에 대해서는 공감대가 형성됐으나 중국은 사드에 대한 입장만은 굽히지 않았다”며 “뿐만 아니라 오늘은 북한 고려항공의 단둥-평양 전세기 취항을 허용함으로 북한의 외화벌이를 우회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조 대변인은 “이러한 중국의 이중적인 태도가 북한으로 하여금 마음 놓고 핵과 미사일 도발을 일삼고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게 하는 원인임에도 중국은 이를 저지하기는커녕 한국에 대한 사드보복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조 대변인은 “중국은 이러한 모순된 행동을 즉시 멈추고 인륜을 저버린 김정은 정권이 더 이상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지 않도록 북한의 핵실험과 전쟁도발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조 대변인은 “또 문재인 후보는 사드문제를 차기 정부에서 해결하자고 하면서 철회를 암시하는 듯 한 위험천만한 언행을 즉시 중단해야 할 것이다”며 “대북정책의 실패는 문재인 후보나 특정 정권의 실패가 아닌 온 국민들의 생존이 걸린 문제임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daum news publish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NSP리포트
더보기
여행업, 중국 갈등 심화 중에도 아웃바운드 업황 양호
여행업, 중국 갈등 심화 중에도 아웃바운드 업황 양호
지난해 내국인 출국자수가 2284만명으로 16.5% YoY의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올해에도 11.0%의
아모텍, 전장관련 매출 꾸준히 늘어날 전망
아모텍, 전장관련 매출 꾸준히 늘어날 전망
아모텍 (052710)은 스마트폰, 자동차용 칩, 안테나, 모터 등을 생산하는 종합부품 업체다.
SKC, 필름 부문 수익성 개선 전망
SKC, 필름 부문 수익성 개선 전망
SKC (011790)의 1분기 영업이익은 412억원(+0.6% QoQ)으로 기존 추정치 하회가 예상된다. 화학
[AD]spc
[AD]cj
[AD]corver
[AD]
[AD]우정사업본부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