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바른정당, 중국에 북한 핵실험·전쟁도발 반대 입장 촉구

(입력) 2017-03-21 17:09:48 (수정)
(태그) #바른정당, #중국, #북한 핵실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XMLYKR 국회위/정당

 (사진 = 강은태 기자)
(사진 =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바른정당은 21일 조영희 대변인 논평을 중국에 대해 북한 핵실험과 전쟁도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조 대변인은 “지난 19일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엔진 연소시험을 전격적으로 공개한 북한이 곧 ICBM 도발에 나설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북한의 6차 핵실험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미중장관 첫 회담에서 한반도 정세가 위험수준에 도달했다는 점에 대해서는 공감대가 형성됐으나 중국은 사드에 대한 입장만은 굽히지 않았다”며 “뿐만 아니라 오늘은 북한 고려항공의 단둥-평양 전세기 취항을 허용함으로 북한의 외화벌이를 우회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조 대변인은 “이러한 중국의 이중적인 태도가 북한으로 하여금 마음 놓고 핵과 미사일 도발을 일삼고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게 하는 원인임에도 중국은 이를 저지하기는커녕 한국에 대한 사드보복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조 대변인은 “중국은 이러한 모순된 행동을 즉시 멈추고 인륜을 저버린 김정은 정권이 더 이상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지 않도록 북한의 핵실험과 전쟁도발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조 대변인은 “또 문재인 후보는 사드문제를 차기 정부에서 해결하자고 하면서 철회를 암시하는 듯 한 위험천만한 언행을 즉시 중단해야 할 것이다”며 “대북정책의 실패는 문재인 후보나 특정 정권의 실패가 아닌 온 국민들의 생존이 걸린 문제임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daum news publish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롯데월드타워오픈

 

 

 

NSP리포트
더보기
[일일 금융동향]무디스 LTV·DTI대책 긍정적 · 금리상승시 취약가구 30만↑ · 금융맨 평균월급 570만원
[일일 금융동향]무디스 LTV·DTI대책 긍정적 · 금리상승시 취약가구 30만↑ · 금융맨 평균월급 570만원
22일 주목해야할 금융·경제정보=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이번 한국 정부가 주택담보인
신한은행, 한국경영인협회 최고기업 대상 수상
228368번 기사 사진
신한은행, 한국경영인협회 최고기업 대상 수상
신한은행은 한국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는 ‘2017년 ...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140.9원 마감...3.1원↓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140.9원 마감...3.1원↓
22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 종가보다 3.1원 내린 1140.9원에 마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