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민주당, 검찰에 범죄 피의자 박근혜 신분에 맞게 수사 촉구

(입력) 2017-03-21 17:32:25 (수정)
(태그) #더불어민주당, #검찰, #범죄 피의자, #박근혜, #영상녹화
XMLYKR 국회위/정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은 21일 박경미 대변인 논평을 통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피의자 신분에 맞게 수사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박 대변인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검찰이 영상녹화 없이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조사 전, 검찰이 녹음·녹화 동의 여부를 물었고, 박 전 대통령 측이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연인 신분인 피의자에게는 조사과정의 녹음·녹화를 고지만 하면 진행할 수 있는데도 직권남용, 뇌물수수 등 무려 ‘13가지 범죄의 피의자인 자연인 박근혜’를 검찰이 이렇게까지 배려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질문했다.

또 박 대변인은 “범죄 입증에 아무리 자신 있어도 진술 등 증거확보가 필요한 것처럼, 검찰이 국민의 신뢰를 받으려면 조사과정에 대한 기록이 필요하다”며 “논란이 되고 있는 구속여부 역시 마찬가지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이 공범으로 적시된 범죄피의자로서 김기춘, 조윤선, 이재용 등은 구속된 상태에서 검찰 수사와 동시에 재판을 받고 있다”며 “자연인 박근혜가 이들과 달라야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박 대변인은 “국민의 눈치를 봐야할 검찰이 혹여 죽은 권력의 눈치를 보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며 “검찰은 좌고우면 말고 철저한 법집행을 통해 만인 앞에 평등한 법의 위용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압박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daum news publish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롯데월드타워오픈

 

 

 

NSP리포트
더보기
[일일 금융동향]국민연금 성과연봉제 폐지 · 가계 순자금운용액 ↓ · 기업 투자증가로 예금줄어
[일일 금융동향]국민연금 성과연봉제 폐지 · 가계 순자금운용액 ↓ · 기업 투자증가로 예금줄어
28일 주목해야할 금융·경제정보= 국민연금공단이 올해 1월 도입한 성과연봉제를 폐기하기
신한은행, 중국기업 차별화 서비스…‘한중경제
229308번 기사 사진
신한은행, 중국기업 차별화 서비스…‘한중경제
신한은행은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과 중국아주경제...
신한·하나·국민·농협금융 ‘시스템적 중요 은
229291번 기사 사진
신한·하나·국민·농협금융 ‘시스템적 중요 은
신한금융지주와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농협금융...
[AD]LG유플러스
[AD]고양시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