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문화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복지사업 선정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3-22 10:44 KRD7
#군포시 #김윤주 군포시장 #군포문화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군포문화재단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의 케미(美)가 좋다 사업을 현대케피코(군포시 당정동 소재)의 2017 지역복지사업을 통해 올 연말까지 운영한다.

케미(美)가 좋다는 벽화, 캘리그라피 등 미술활동을 활용해 마을과 청소년을 아름답고 따뜻하게 변화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화학반응을 의미하는 케미스트리(chemistry)에서 파생된 신조어 케미를 이용, 케피코와 함께 하는 미술활동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케미가 좋다를 통해 올 연말까지 벽화그리기 활동과 캘리그라피 응원문구 전달 등을 추진하게 된다.

G03-8236672469

우선 벽화그리기 활동은 군포중학교 담벼락 등 당동지역에 훼손되고 지저분한 담벼락에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벽화를 그려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데 청소년이 기여하고자 추진되며, 오는 11월경까지 추진될 활동에는 현대케피코 직원들이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저소득가정 또는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교육을 실시해 집중력 향상 및 학교적응을 돕고, 병원 입원 환자 및 노인복지시설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캘리그라피 응원 메시지를 제작해 전달하는 활동도 펼친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 기업의 지원을 통해 뜻 깊은 사업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소년과 마을, 그리고 기업이 하나 되어 성장하는 아름다운 모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