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르노그룹 차량 시험 센터 대구에 온다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3-23 11:11 KRD7
#르노그룹 #대구시 #차량 시험 센터

르노그룹 최초로 아시아․태평양지역 차량 시험 센터에 투자

NSP통신-사진 = 대구시 제공
사진 = 대구시 제공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세계적인 완성차기업 르노그룹의 차량 시험 센터를 지능형자동차부품주행시험장(대구시 구지면 소재) 내에 설치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22일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권영진 대구시장과 르노삼성자동차 박동훈 대표이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성명호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과 더불어 센터 개소를 알리는 현판식을 겸해 진행됐다.

르노그룹은 르노삼성, 닛산 등 8개의 브랜드를 가진 세계 4위의 완성차 기업으로 대구 주행시험장에서 SM7 LPI, SM6, QM6 등 르노삼성에서 생산한 차량에 대한 시험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에 구축하기로 한 '르노그룹 차량 시험 센터'는 르노그룹이 아시아․태평양지역에 최초로 투자하는 시험 센터로, 차량 시험용 특수 시험로와 유럽형 시험로까지 설치해 국내 생산차량에 대한 메인 시험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향후 아시아 태평양지역 르노그룹 차량 시험 센터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은 이번에 설치되는 르노그룹 차량 시험 센터를 통해 지역에서 추진 중인 튜닝지원센터와 연계한 자동차부품기술개발사업의 테스트베드로 공동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지역 기업들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구주행시험장 운영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리 시는 이미 르노그룹과 경상용 전기차 생산을 위한 연구개발에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축하는 시험센터는 장기적으로 르노그룹에서 추진하고 있는 자율주행차 개발사업의 테스트베드로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도 협의 중이다”면서 “우리시가 구상하고 있는 미래형자동차선도도시 실현을 위해 르노그룹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판식 이후 특별 이벤트로, 국내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르노그룹의 전기자동차 Z.O.E를 비롯하여 SM3 Z.E., 초소형 전기차인 트위지까지 대구주행시험장에서 시범 주행하며 '르노그룹 차량 시험 센터' 개소를 축하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