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빌보드, 갓세븐(GOT7) 집중 조명 “월드앨범차트 4회 1위..K팝 스타 선두”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7-03-23 22:02 KRD7
#갓세븐 #GOT7 #얼라이벌 #네버에버 #빌보드
NSP통신-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갓세븐(GOT7)이 빌보드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았다.

빌보드는 22일(현지시각)"갓세븐의 '얼라이벌'(ARRIVAL) 앨범이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첫 주 최고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4번째 1위에 올랐다"는 제하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해당 기사에서"'파리트 로그 : 얼라이벌'(FLIGHT LOG : ARRIVAL) 앨범은 닐슨 뮤직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발매 첫 주 약 300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 이는 갓세븐이 미국에서 기록한 최고 성적이자 이번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앨범으로 GOT7을 이 차트에서 1위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어"K팝 스타들 중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4회 1위는 갓세븐과 비에이피(B.A.P)가 기록중으로 공동선두"라면서"방탄소년단이 3차례로 3위, 소녀시대와 지드래곤,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소녀시대 태티서가 각각 2회로 그 뒤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빌보드는 또"이번 앨범 타이틀 곡 '네버에버'(Never Ever)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3위로 데뷔하면서 이번주 가장 많이 팔린 K팝송이 됐다. 또 앨범의 또다른 수록곡인 '파라다이스'(Paradise) 역시 이 차트 23위로 진입했다. 이 차트에서 갓세븐의 최고 성적은 '플라이'(Fly)와 '하드캐리'(Hard Carry)로 두 곡 모두 2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갓세븐은 앞서 지난 2014년 1월 발표한 데뷔앨범 '갓잇'(Got it?)으로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에 오른 뒤 2015년 9월 공개한 앨범 '매드'(MAD), 지난해 9월 선보인 '파이트 로그 : 티뷸런스'(FLIGHT LOG : TURBULENCE)로 이 차트 정상에 서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한 바 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갓세븐이 이처럼 빌보드로부터 차트 여러 면면에 걸쳐 집중 조명을 받은 것은 K팝 스타들 중 갓세븐이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한 영향력이 인정받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빌보드 차트 진입에 앞서 앨범 '얼라이벌'은 공개와 함께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6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핀란드 싱가포르 대만 2위는 물론 스웨덴 4위, 미국과 캐나다 5위 등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 북미 지역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또 국내에서도 앨범 선주문량 22만장을 비롯해 한터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주간 음반차트 1위, 초동 판매량 15만9486장(한터차트 기준)으로 역대 3위 아티스트 기록은 물론 신곡 '네버에버'로 지난 21일 SBS MTV '더 쇼'와 22일 MBC뮤직 '쇼챔피언'에서 1위에 오르며 두 번째 정상 고지를 밟는 등 대세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