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병원협회, 3대 아젠다·13개 추진과제 대선 정책제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3-24 10:10 KRD7
#대한병원협회 #대선 #정책제안 #홍정용 #의료인력

의료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의료기관 공공기능 수행 정부지원

NSP통신- (대한병원협회)
(대한병원협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 이하 병원협회)는 23일 제15차 상임고문,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장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제19대 대통령선거 각 정당 대통령 후보들에게 제시할 병원계 정책제안서를 발표했다.

이번 정책제안서에는 국민건강 향상과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의료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와 의료기관의 공공기능 수행에 따른 정부 지원 마련 ▲효율적인 의료이용체계 구축 ▲보건의료산업 육성 등 3대 아젠다와 13개 추진과제가 담겨있다.

13개 추진과제 중 ▲간호인력 공급 적정화 및 전공의 정부위탁 수련제도 도입 ▲중소병원 살리기(중소병원지원육성법 제정 등) ▲상급종합병원 지정기준 개선을 핵심과제로 선정해 집중 건의키로 했다.

G03-8236672469

병원협회는 제안서에 우선 의료 인력의 적정 공급과 민간의료기관의 공공기능 수행에 따른 지원방안을 마련해 의료서비스 불균형을 해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가장 시급한 문제인 간호인력 부족에 대한 공급 확대가 필요하며, 전공의 정부위탁 수련제도를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병원협회는 이번 정책제안서가 각 정당의 보건의료분야 대선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국회 활동을 추진하며 이번 제안서에 선정되지 않는 병원계 현안과제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건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