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지식재산센터, 경북수출기업협회 中企리더들과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3-26 16:49 KRD7
#포항시 #포항상의 #경북지식재산센터

해외 시장진출 활성화위한 기업 IP 확보와 마케팅 지원 원스톱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상의(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24일 오후 대구 엑스코 아이리스홀에서 경상북도수출기업협회(회장 신철수)와 '경상북도 수출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경북지식재산센터와 경상북도수출기업협회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경북지역 기업들의 지식재산권 확보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또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IP 창출과 해외 마케팅 등을 협업해 지원함으로써 지식재산권 분쟁이 빈번한 해외 시장에서 안정적인 사업화를 통해 기업의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신철수 경상북도수출기업협회장은 “미국 등 선진국의 경우 자국 기업의 보호를 위해 IP 침해가 의심되는 타국 기업을 상대로 ICT(국제무역위원회)에 제소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 진출전 면밀한 IP 사전조사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경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이번 MOU를 계기로 경북 수출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높이고 경북수출기업협회와의 상호 협력을 한층 강화해 지역 수출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