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보건대, 한국세라믹기술원과 치기공 우수 인력 양성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3-28 13:18 KRD7
#대구보건대 #한국세라믹기술원 #치기공

고용노동부 2017 국가인력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훈련기관 선정

NSP통신-대구보건대학교 정효경 해외치기공센터장이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정효경 해외치기공센터장이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치기공 현장 전문가들의 기술 향상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대구보건대학교 해외치기공센터(이하, 센터)는 최근 고용노동부 '2017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의 목적은 기관과 기업 간 직업훈련 컨소시엄을 활성화하여 지역 전략산업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센터는 1억67만원의 사업비로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세라믹기술원(원장 강석중)과 함께 '세라믹현장인력 고기능화를 위한 맞춤형 장비교육'을 실시, 지역 치기공산업의 인력 역량을 강화한다.

G03-8236672469

교육은 크게 3강좌이며 각 강좌 당 기초와 심화로 나눠 실시한다. 모두 6개 교육프로그램인 셈이다.

1강좌는 ‘Digital System을 이용한 All Ceramic 제작’으로 원치과기공소 양한원 대표가 강의한다.

2강좌는 ‘ Dental CAD/CAM을 활용한 Zircona 보철의 3D Design 제작’이며 강사는 김창환기예원의 김창환 대표가 맡았다.

3강좌는‘3D Metal Laser RP 장비를 이용한 PFM(porcelain fused metal: 금속도재관)제작‘ 이며 뉴세라믹치과기공소 김궁열 대표가 진행한다. 교육은 이 대학교 영송관 치기공산학실습실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36주 동안 매주 토요일 8시간씩 총 288시간 계속된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 현장의 의견과 향후 산업의 방향을 예측하고 커리큘럼을 짰으며 교육 장비를 확충했다.

또, 교육의 편의를 위해 센터의 인력을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이후, 센터는 지역 치과기공소를 포함한 치기공 현장전문가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당 20명씩 모두 120명의 교육생을 모집했으며 지난 3월 10일 첫 강의를 실시했다.

강좌를 신청한 김정호(31. 모아치과기공소) 씨는 “첨단 치기공 강좌를 지역에서 듣는 것은 쉽지 않은 기회”라며“몰랐던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되어 기술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기뻐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정효경(47. 여. 치기공과 교수) 해외치기공센터장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첨단 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강좌를 마련했다” 며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해서 지역 치기공 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