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대구시, 지도포털 서비스 시행

(입력) 2017-04-14 15:29:54
(태그) #대구시, #지도포털, #공간정보, #대구 지도
XMLYKR 지자체/정당

공간정보를 활용한 생활의 변화, 대구 지도포털 오픈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2016년부터 총 사업비 8억 1천만 원을 들여 추진한 오픈형 공간정보포털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오는 17일부터 ‘대구 지도포털’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민서비스인 대구 지도포털은 기존 수치지형도 기반의 기본지도에서 탈피해 국가인터넷지도(바로e맵) 및 최신 항공사진을 배경지도로 구성해 사용자가 보기 쉽고 사용이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대구 지도포털은 민간포털에서 제공되지 않는 공시지가와 실거래가 및 토지대장 등의 부동산 정보를 국토교통부 시스템과 연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지도에서 바로 클릭해 통합조회 및 출력할 수 있으며, 대구의 주요 관광지를 권역별‧골목투어‧맛집거리 등으로 나눠 관광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 위치기반의 행정자료를 개방·공유하고 경제‧안전‧교통 등 6개로 분류했으며, 고도 제한 때문에 건축 인·허가 시 확인해야 하는 고도값(지면의 높이)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게 했다.
○ 이 밖에도, 항공사진 영상을 2010년부터 연도별로 서비스하며 서로 비교할 수 있는 분할지도를 제공한다.

아울러, 각종 행정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공간정보 행정포털’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지하시설물도 통합조회 뿐만 아니라 수치지형도 이력관리 및 파일제공, 공공건설공사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하시설물도 통합 자료’ 기능은 시 관련부서 외에 한국전력공사·가스공사 등 유관기관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구축했으며, ‘공공건설공사 관리’는 구·군 건설과 등에서 건설공사와 관련된 사항을 등록·관리하면 ‘공간정보행정포털’에서 통합된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는 체계가 마련돼 시민생활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공간정보의 발전이 시민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가고 있다”면서 “유용하고 활용도 높은 고품질 공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서비스를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NSP리포트
더보기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070.2원 마감...0.1원↑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070.2원 마감...0.1원↑
23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 종가보다 0.1원 오른 1070.2원에 마감했다.
우리은행, 600조 규모 국민연금공단과 주거래은
263244번 기사 사진
우리은행, 600조 규모 국민연금공단과 주거래은
우리은행은 전북 전주시 덕진구 국민연금공단 본부...
경주시 천북면 신년인사회 2018년 소통과 화합 기
263242번 기사 사진
경주시 천북면 신년인사회 2018년 소통과 화합 기
경주시 천북면 체육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면사무소...
[AD]고양시 꽃박람회
[AD]LG유플러스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