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19대 대선

마크네퍼 접견 안철수, ‘반기문 전 총장 특사 파견’ 약속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4-21 07:49 KRD7
#19대 대선 #마크네퍼 #안철수 #반기문 #국민의당
NSP통신-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마크내퍼 주한 미국 대리대사를 접견하고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마크내퍼 주한 미국 대리대사를 접견하고 있다. (국민의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20일 마크내퍼 주한 미국 대리대사를 접견한 자리에서 대통령에 취임하면 반기문 전 총장을 특사로 파견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6.25전쟁에 참전했던 미군의 희생과 한미간 우정에 대해서 감사하고, 견고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대북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에 취임하게 되면 미국에 반기문 전 총장을 특사로 신속하게 파견해 실무접촉을 하고, 빠른 시일 내에 트럼프 미국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동맹을 강화하면서 상호 신뢰 구축과 함께 미래 정책을 공유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G03-8236672469

이에 대해 마크 대리대사는 펜스 부통령의 발언을 인용해서 “한미동맹이 바위처럼 견고하다는 점과 미국이 향후 대북정책을 추진함에 있어서 차기정부와 긴밀하게 조율, 협의하겠다”는 입장으로 화답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