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한음저협, 2차 종교음악 저작권 관련 간담회 개최

(입력) 2017-04-21 14:35:13
(태그)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음저협, #불교 음악, #비대중 음악
XMLYKR 방송/연예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불교음악 저작권의 현실과 문제점, 불교 및 불교음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간담회가 개최됐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윤명선, 이하 한음저협)는 지난 20일 ‘불교음악저작권에 대한 간담회 및 설명회’를 갖고 종교음악 작가들의 권익보호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사진 = 한음저협)
(사진 = 한음저협)

지난달 말 진행된 ‘교회음악 저작권에 대한 간담회 및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는 허철영 한국불교음악인협회장과 곽영석 불교청소년진흥회 총장, 정부기 중앙대 교수, 황학현 봉은사 종무관이 패널로 참가했다.

 

또 김회경 동국대 교수, 이재석 KBS 음악감독, 최동호 불교가곡협회 총무, 강용숙 찬불가위원회 사무처장, 오해균 불교공연단체 ‘가릉번기의 소리’ 대표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윤명선 한음저협 회장은 “종교음악은 신앙심을 바탕으로 탄생한 만큼 다른 음악들과는 또 다른 특수성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하지만 권리자들은 일종의 ‘열정페이’같은 ‘신앙페이’를 강요받아 최소한 생계유지에 필요한 권익마저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가 무수히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나도 같은 음악인이자 신탁단체의 수장으로써 종교 음악 저작권자들의 권익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의 협력 등을 통해 다양한 업무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음저협은 종교 음악 등 비대중 분야의 음악의 발전을 위해 협회 내에 ‘종교위원회’(위원장 추가열)를 개설해 ‘비대중 전략팀’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NSP리포트
더보기
와이제이엠게임즈 적자 전환…당기순손실 930.3%
269007번 기사 사진
와이제이엠게임즈 적자 전환…당기순손실 930.3%
와이제이엠게임즈의 2017년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
[주간 금융동향] 지난해 순대외채권 4567억달러 ‘사상 최대’...해외서 받을 돈↑ 외
[주간 금융동향] 지난해 순대외채권 4567억달러 ‘사상 최대’...해외서 받을 돈↑ 외
지난해 우리나라의 순대외채권이 4567억달러로 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로써 우리나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기업은행, GD카드 출시
268969번 기사 사진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기업은행, GD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지드래곤(GD)이 직접 디자인한 체크카...
[AD]고양시의회2월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