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세균 의장, 주한 유럽상공회의소(ECCK) 오찬 간담회 참석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7-04-21 15:25 KRD7
#정세균 #국회의장 #유럽상공회의소 #간담회
NSP통신-▲정세균 국회의장이 주한 유럽상공회의소 오찬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
▲정세균 국회의장이 주한 유럽상공회의소 오찬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21일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주한 유럽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오찬 간담회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모두발언에서 “한국과 EU는 2010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이래 상호협력을 확대 발전시켜오고 있다”면서 “유럽 통합의 담대한 역사는 신냉전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사회에 큰 관심과 부러움의 대상”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또한 북핵 문제에 대해서도 무력이 아닌 대화를 통해 풀어나가야 한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한반도에도 유럽처럼 분단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한반도가 유럽과 육로로 연결되어 상생하는 시대가 열려야 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정 의장은 “그간 긴밀한 우정을 쌓아온 한국과 EU가 함께 도전과 역경을 헤쳐 나가며 상호우의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