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담양군, 신품종 포도 ‘샤인머스캣’ 시범 보급

(입력) 2017-04-22 09:55:49 (수정)
(태그) #담양군, #샤인머스캣
XMLYKR 지자체/정당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이 포도 품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포도 신품종 보급에 나선다.

담양군의 현재 포도 재배면적은 총 32ha로, FTA 과원 폐업지원 사업, 농가 인력의 고령화, 포도 가격하락 등의 사유로 재배 면적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따라 그동안 포도 주산지인 고서면을 중심으로 캠벨얼리 품종을 주품종으로 재배해온 담양군은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 변화에 따른 신품종 보급의 필요성과 농가의 요청을 반영해 올 한해 포도 신품종인 샤인머스캣을 21농가, 2ha의 면적을 대상으로 시범 보급한다.

샤인머스캣은 일본 아키츠 과수연구소에서 육성한 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산 함량은 낮으며, 머스캣 향이 나는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품종이다.

포도의 열과성, 탈립성은 낮지만 저장 기간은 거봉보다 길어 판매에 유리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충북기술원 포도연구소 김승덕 연구사를 강사로 초빙해 고서 로컬푸드 회의실에서 샤인머스캣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보급에 앞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호응도, 소비자의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번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포도 재배뿐만 아니라 포도주 생산 등 가공과 유통에도 중점을 둔 6차 산업화의 연계로 농업인 소득 증대는 물론 담양 농산물의 전국적인 인지도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롯데월드타워오픈

 

 

 

NSP리포트
더보기
하나금융, 상반기 '순익 1조310억원'…5년만에 반기 최대 실적
하나금융, 상반기 '순익 1조310억원'…5년만에 반기 최대 실적
하나금융그룹이 올 상반기 1조31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 이는 5년만에 반기 기준
[주간 금융동향]보금자리론 금리동결 · 북한 경제성장률 최고치 · 원화가치 상승 등
[주간 금융동향]보금자리론 금리동결 · 북한 경제성장률 최고치 · 원화가치 상승 등
한 주간 금융소식=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8월 금리가
최종구 “새 정부 국정과제 추진할 것”…조직
233008번 기사 사진
최종구 “새 정부 국정과제 추진할 것”…조직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를 속도감...
[AD]LG유플러스
[AD]휴온스
[AD]우체국
[AD]고양시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