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은행, 홍대 인근 복합문화 공간 마련 12월 오픈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4-25 13:37 KRD7
#KB국민은행 #홍대입구 #복합문화 #청춘마루 #공연
NSP통신-KB락스타 청춘마루 조감도
KB락스타 청춘마루 조감도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국민은행이 홍대입구 인근에 다용도 복합문화 공간인 ‘KB락스타 청춘마루’를 마련한다. 오는 5월 착공에 들어가 12월 오픈할 예정이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홍대거리에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할 목적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티켓오피스’, 로마 ‘스페인 계단’처럼 계단형태 디자인으로 건축된다. 건물 1층 계단은 ‘만남의 장소’로 모든 시민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모든 시설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락스타 블로그’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블로그 내 적립된 마일리지로 이곳에서 진행하는 공연과 강연, 전시회 등에 참여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디자인은 40여년 간 KB국민은행 영업점으로 운영된 건물 파사드(Fasade, 전면부)의 전통을 그대로 살려 ‘역사성’을 유지한다. 또 도시재생을 통해 미래건축을 내다 본 ‘지속 가능한 설계 철학’을 담았다.

이번 디자인 설계는 건축학에 조예가 깊은 이영수, 이현호, 이경선, 장용순, 김수란 등 산학협력으로 초빙된 홍익대 건축 대학 교수진 19명이 참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락스타 청춘마루를 통해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락스타와 함께 젊은 고객들이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