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행사 풍성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4-28 13:41 KRD7
#군포시 #김윤주 군포시장 #손정숙 여성가족과장 #어린이날 기념행사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군포시가 5월 5일이 대선 사전투표 날이지만 제95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생략하거나 축소하지 않기로 했다.

군포시에 따르면 시가 주최하고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군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합동으로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집 보육교사와 각계각층에서 350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한다.

이날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어린이 놀이를 펼친다.

G03-8236672469

이번에 시는 지난해보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존을 늘렸고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존 그리고 해외 문화를 체험하고 접하는 다문화 의상체험존 등으로 행사장을 다양하게 꾸민다.

특히 지난해에 많은 인기를 끌었던 에어바운스와 솜사탕 만들기, 영아를 위한 벌집모양 만들기, 편백나무 모래놀이 등은 참여자 모두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신나는 공연도 준비돼 있다. 지역 내 동아리 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이 기념행사 초반에 방송댄스, 난타, 태권도 시범, 오케스트라, 코스프레 등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뽐낼 예정이다.

손정숙 여성가족과장은 “사실상 아이들을 위한 축제이기에 이날 행사는 어린이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기관장이나 정치인 등이 등장해 인사말 하는 일상적인 기념식은 배제했다”며 “이날만큼은 어린이들이 주인공인 하루가 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