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세균 의장, “청년창업 활성화로 경제활로 찾아야”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7-05-16 00:11 KRD7
#정세균 #국회의장 #청년 #신용보증기금
NSP통신-정세균 국회의장이 15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된 제1기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Club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실업 활성화를 강조하고 있다. (국회)
정세균 국회의장이 15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된 ‘제1기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Club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실업 활성화를 강조하고 있다. (국회)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15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된 ‘제1기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Club 발대식’에 참석했다.

참석한 자리에서 정 의장은 “우리 경제가 장기 저성장 시대를 돌파하고 경제 활로를 뚫는 해법 중 하나가 청년창업 활성화”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 의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청년들의 혁신과 도전이 국가 경쟁력의 새로운 원천이자 일자리 창출의 동력”이라며 Start-up NEST Club으로 선발된 창업가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가 정신으로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혁신의 아이콘이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G03-8236672469

또한 “국회도 청년들의 도전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창업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오늘 발대식을 개최한 ‘Start-up NEST Club’은 신용보증기금이 신청기업 124개 중 40개를 선발해 컨설팅과 멘토링, 보증, 투자 등의 금융지원을 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