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시교육청, 다문화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 지원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7-05-18 13:17 KRD7
#광주시교육청

중국어·러시아어·대만어·일본어·베트남어·아랍어 등 지원

NSP통신-지난 8일 (재)광주국제교류센터(소장 신경구)와 시교육청 다문화가정자녀 교육지원을 위한 번역서비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8일 (재)광주국제교류센터(소장 신경구)와 시교육청 다문화가정자녀 교육지원을 위한 번역서비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다문화 학생을 위한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를 실시한다.

다문화가정자녀 교육지원을 위한 번역서비스는 한국어가 서툰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에게 출신국 언어로 번역된 가정통신문 등을 제공해 자녀의 생활·학습 지도 강화와 함께 학교와 다문화가정 간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문을 지난 12일 각급 학교에 배포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

G03-8236672469

번역 가능한 언어는 중국어, 러시아어, 대만어, 일본어, 베트남어, 아랍어 등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외의 언어도 광주국제교류센터와 협의해 번역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번역서비스 신청은 각급 학교에서 국제교류센터로 바로 신청 가능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늘어나는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우리시교육청은 다양한 다문화친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번역서비스가 학교와 다문화가정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우리시교육청은 모든 학생들이 다문화사회에 잘 적응해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다문화 교육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지원 사항 추진을 위해 앞선 8일 (재)광주국제교류센터(소장 신경구)와 ‘다문화가정자녀 교육지원을 위한 번역서비스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광주국제교류센터는 국내거주 외국인, 결혼이민자, 유학생 등으로 구성된 다문화가족 통번역 인력풀을 구축해 관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통번역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