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 시흥시에서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5-20 11:31 KRD7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 #시흥시 #배곧신도시
NSP통신-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포스터. (시흥시)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포스터. (시흥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다음달 1~4일까지 경기도 시흥시 배곧생명공원에서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경기도, 시흥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시농업! 건강한 삶을 노래하다' 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에 생소한 이들에게는 쉽게 익숙한 이들에게는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및 공유하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무대를 포함한 행사장 곳곳에서는 도시농업과 관련된 이벤트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볼빨간 사춘기 등과 함께하는 농작물 음악제, 온 가족이 허수아비를 만들어보는 허수아비 워크숍, 귀여운 농작물 그림으로 제작된 과일채소연날리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도시농업 원데이클래스에서는 재활용컵 미니화분 만들기, 건강한 샐러드 요리수업 등 34개의 도시농업 맛보기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누구나 도시농부의 첫 걸음을 뗄 수 있다.

도시농업 기획전시에서는 다양한 기관의 연구 성과를 보여줌으로서 작물의 가치와 중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들풀에서 약초까지, 도시농업주제관, 생활원예중앙경진대회, 시흥텃밭100 등의 전시를 통해 도시농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는 박람회 기간 동안 총 50여 가지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방문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위해 사무국은 시흥시 17개 동에 셔틀버스를 운영함으로써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시흥시는 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도시농부가 더욱 많아지고 도시농업의 다양한 인프라가 더욱 탄탄하게 구축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