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수홀딩스, 신규수주 매출액 회복 예상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7-05-23 07:25 KRD7
#유수홀딩스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유수홀딩스는 싸이버로지텍(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유수로지스틱스(화물운송 중개, 대리 및 관련서비스), 유수에스엠(선박관리업)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다.

한진해운 법정관리 및 파산과정에서 대손 및 관련 매출이 지난해 하반기에 반영됐으며 향후 실적은 1분기를 바닥으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싸이버로지텍 성장성 우려 크지 않으며 신규수주로 매출액 회복 예상된다.

G03-8236672469

매출, 영업이익 측면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자회사는 해운, 항만, 물류에 특화된 IT기업인 싸이버로지텍이다.

해운시장의 더딘 회복 가운데 비용절감을 위한 해운사들의 IT 투자가 병행되고 있어 싸이버로지텍의 성장성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다.

해외 선사들과 신규 증설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 터미널의 신규 수주를 기대할 수 있다.

한진해운 청산 이후 싸이버로지텍이 보유한 IT솔루션에 대한 분쟁이 마무리 되면서 지난해 4분기부터 1분기까지 불가능했던 신규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이 2분기부터 재기됐으며 합자회사를 비롯 신규 수주에 대한 가시성이 확보돼 있다.

노상원 동부증권 애널리스트는 “매출액에서 한진해운 비중(22%, 16년 말 기준)이 신규 수주로 채워지면서 1분기의 부진했던 실적은 올해 안에 15년-16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며 올해 매출액은 1126억원(+2.3%YoY)을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