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설 운영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5-24 13:14 KRD7
#군포시 #김윤주 군포시장 #예산학교 #조남 기획감사실장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군포시가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더욱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설한다.

군포시에 따르면 자치단체의 예산 편성 및 집행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예산학교는 다음달 15일 군포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행되는 교육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필요성, 참여 방법, 운영 사례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시민들이 시의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실전 지식을 알려줄 예정이다.

G03-8236672469

시는 이번 교육으로 세금이 더 좋은 곳에 더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시민들이 직접 요청하는 동시에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

시는 예산학교 개설에 앞서 주민참여가 무엇을 바꿀 수 있는지 재정민주주의와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 주민참여가 얼마나 중요한지 등의 내용을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를 운영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25일부터 6월 9일까지의 기간 동안 7회에 걸쳐 기획감사실 예산담당 공무원들이 동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시행 과정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또 시는 6월 5일부터 14일까지 하루 4시간 동안 전철역이나 상업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찾아가는 주민의견(제안) 수렴 시간을 운영한다.

시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소개하고 예산학교 개설을 홍보하며 정책제안 용지를 배부․수거해 생생한 시민 의견을 확인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출 방법 및 절차 예산학교 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 기획감사실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남 기획감사실장은 “시민들이 시의 예산편성 과정에 더 많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만족도 높은 살기 좋은 도시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며 “주민참여예산제의 활성화는 시민이 행복한 군포 만들기의 중요 과제여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