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양기대 광명시장, 최문순 강원지사 만나 광명-백두 관광 협력키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5-25 11:05 KRD7
#양기대 #최문순 #광명시 #강원도 #백두관광
NSP통신-양기대 광명시장(오른쪽)과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현실화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광명시)
양기대 광명시장(오른쪽)과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현실화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양기대 광명시장과 최문순 강원지사는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개발을 위해 최대한 협력키로 했다.

양기대 시장은 국회에서 최문순 지사를 만나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의 현실화를 위해 가장 시급한 현안인 속초와 러시아 하산군의 자루비노항(港) 간 카페리 재취항 문제를 협의했다.

현재 속초-자루비노 간 카페리호 재취항은 자루비노 항의 터미널 면허 갱신 문제 및 터미널 개보수 공사 문제, 그리고 용선료 협상 등으로 인해 취항 일정이 차질을 빚고 있는 상태다.

G03-8236672469

양기대 시장은 이 자리에서 “강원도가 나서서 자루비노 항의 터미널 면허 갱신과 개보수 공사 등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용선료 협상에서도 유연한 태도를 보여 달라”고 요청하면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이전에 카페리가 재취항해야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최 지사는 “속초-자루비노 간 카페리 재취항 문제는 강원도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며 “양 시장이 언급한대로 강원도가 나서서 적극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광명시의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는 광명동굴을 출발해 속초를 거쳐 러시아 하산의 자루비노에서 중국의 훈춘과 북한의 나선(나진·선봉)을 거쳐 백두산까지 가는 관광코스로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한중관계가 개선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다 남북관계도 나아진다면 한국 관광객들이 현재는 갈 수 없는 북한의 나선 지역을 관광할 수 있어 동북아 평화·번영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한편 양 시장과 최 지사는 내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으며 광명동굴 국내외 관광객들을 상대로 홍보 등의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