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웹젠 등 중견업체 모바일 야심작 본격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5-26 17:24 KRD2
#엔터메이트(206400) #웹젠 #룽투코리아

엔터메이트 웹젠 룽투코리아 등 RPG 장르 속속 선보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터메이트, 웹젠, 룽투코리아 등 중견 게임업체들이 자사의 모바일 야심작들을 내놓았다. 여름시장을 겨냥해 리니지M 등을 비롯해 모바일 기대작들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어 조금이라도 경쟁을 피하기 위해 이들 보다 먼저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

NSP통신

우선 엔터메이트는 23일 루디엘을 출시하며 첫 발을 내디었다.

루디엘은 26일 현재 구글 게임부문 인기순위 6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고매출부분은 33위를 기록하며 초반 나쁘지 않은 출발을 알렸다.

지난 25일에는 구글 급상승 게임 1위를 달성했고 전체 게임순위 6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이다.

G03-8236672469

루디엘은 에오니아 서버에 이어 26일 두 번째 서버 카메노스를 추가했다.

루디엘은 매력적인 세계관과 스토리로 무장한 액션 RPG로 세계관 상 대립하는 천족과 마족간 대립을 다루고 있다.

웹젠의 야심작 ‘아제라:아이언하트’도 25일 출시했다.

풀3D 그래픽으로 구성된 오픈 필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아제라는 뮤오리진으로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을 개척한 웹젠이 팀버게임즈와 함께 준비해온 작품이다. 80여개의 스킬이 연계되는 체인 시스템과 캐릭터와 정신을 공감하는 메카닉 전투기체인 마갑기를 차별화된 콘텐츠로 내세웠다.

아제라는 초반 8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사전 등록에 참여했고 20만 개 이상의 사전 캐릭터가 생성됐다는 점에서 애플 마켓에서는 최고매출 14위까지 등극했다.

더불어 구글 마켓에서는 첫 날 접속이 불안했지만 이후 안정을 되찾으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2개 서버를 두고 있다.

NSP통신

룽투코리아는 모바일게임 ‘아이테르:천공의성’를 26일 출시했다.

아이테르는 완벽한 3D 비주얼과 방대한 세계관이 조화를 이룬 게임으로 동서양을 대표하는 영웅 30여종과 함께 공중요새 천공의성을 발전시켜 나가는 재미를 담은 모바일 액션 RPG다.

룽투코리아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한편 안정적인 서비스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관련업계에서는 “향후에도 리니지M을 비롯해 다크어벤저3 음양사 등 RPG들이 대기중이라는 점에서 올 여름 시장은 여느 해 보다도 뜨거운 RPG 쟁탈전이 시작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