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향후 성장 견인할 전망

(입력) 2017-06-12 07:35:12 (수정)
(태그) #네이버
XMLYKR 인터넷/콘텐츠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쇼핑 플랫폼과 연동한 광고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Google의 전체 광고 매출 내 쇼핑 비중이 지속 상승하고 있으며 알리바바 광고 매출액은 바이두 광고 매출액을 추월했다.

 

쇼핑 플랫폼에 탑재되는 광고들은 실제 구매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이 높다.

따라서 제한된 광고 예산을 보유한 온라인 쇼핑 사업자들은 높은 ROAS(Return On Ads Spending)를 위해 쇼핑 플랫폼에 대한 광고 집행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즉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은 인터넷 업체들에게 CPS(Cost per Sales)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CPC(Cost per Click) 매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내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 중인 네이버(035420) 역시 거래액 증가와 지난 11월 출시한 ‘쇼핑 검색 광고’와의 시너지를 통해 견조한 성장세를 시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 확대로 ‘스토어팜’ 가맹점수가 늘어남에 따라 NAVER 쇼핑 플랫폼의 영향력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NAVER 페이 거래액 기준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내 NAVER의 점유율은 지난해 1분기 4.7%에서 올해 1분기 8.2%로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올해 NAVER 페이 거래액은 6조7000억원(+71.9% YoY)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토어팜’ 가맹점수의 증가는 ‘쇼핑 검색 광고’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출시 이후 CTR(Click Through Rate)과 CPC가 꾸준히 상승 중인 것으로 보인다.

쇼핑 검색 광고를 사용하는 광고주 수 또한 지난해 4분기 1만여개에서 올해 1분기 1만2000개로 증가했다.

국내의 경우 광고 효율이 높은 플랫폼의 수가 매우 한정적이기 때문에 광고주 수의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된다.

향후 광고주 간의 단가 경쟁에 따른 CPC 상승과 Ad Load 확대를 통해 매출 기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은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NAVER는 이미 기존 검색 광고 시장 내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반으로 광고 플랫폼으로써의 역량을 증명했으며 쇼핑 시장 내 위치도 빠르게 강화되고 있다”며 “향후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쇼핑 플랫폼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상품에 대한 수요 확대로 광고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AD]corver

 

 

 

NSP리포트
더보기
기보, 판교에 경기문화콘텐츠 금융센터 신설
기보, 판교에 경기문화콘텐츠 금융센터 신설
기술보증기금은 문화콘텐츠 지원 인프라를 경기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17일 분당구 판
예보, 한화생명 보유지분 2.75% 매각…공적자금 18
236495번 기사 사진
예보, 한화생명 보유지분 2.75% 매각…공적자금 18
예금보험공사가 보유 중인 한화생명[088350] 일부 지분...
“적금통해 쇼핑혜택 받자”…국민은행 ‘KB티
236488번 기사 사진
“적금통해 쇼핑혜택 받자”…국민은행 ‘KB티
KB국민은행은 17일 금융과 유통이 만나 다양한 쇼핑 ...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