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경기도, 뷰티한류 베트남 시장서 522만달러 수출문 열어

(입력) 2017-06-19 17:04:11 (수정)
(태그) #경기도, #뷰티한류, #케이뷰티, #베트남시장, #SECC
XMLYKR 지자체/정당

7320명 방문해 1125건 2313만달러 수출상담 실적 거둬

 

15일~17일 호치민에서 개최된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의 현장 모습. (사진 = 경기도)
15일~17일 호치민에서 개최된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의 현장 모습. (사진 = 경기도)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대한민국 유망 뷰티기업 110여 개 사가 15~17일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K-BEAUTY EXPO VIETNAM)에서 수출문을 활짝 열고 돌아왔다.

경기도에 따르면 전시회 관람객 수는 총 7320명, 수출상담 실적은 1125건, 2313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중 계약유력비율은 36.8%로 약 851만달러의 계약을 지속검토하고 있으며 현장계약실적은 522만 달러를 달성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인포마(Informa)사와 킨텍스가 주관한 전시회는 한국화장품 8위 수출국이자 포스트 차이나(Post China)로 부상 중인 베트남 뷰티시장 공략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베트남에서 열린 한국 뷰티산업 전문 전시회는 이번행사가 국내 최초다.

전시회에는 뷰티한류를 선도하는 국내 유망 뷰티기업 110개 업체와 해외 60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200개 부스를 마련해 화장품, 헤어, 네일, 의료서비스 등 베트남 바이어들의 수요에 맞춘 엄선된 제품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도는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3대 전시기획사인 인포마사와 협력하며 아세안 10개국 유력 바이어 100여 명을 초청해 한국기업과의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원활한 수출상담을 위해 참가기업에게는 통역원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경기도 대표 OEM·ODM 업체인 코스온은 ASEAN 국가 바이어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수출상담 100여 건을 실시해 무려 1300만달러 상당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소재기업 프라뷰티는 전시 첫날부터 단가가 70만원인 고가 플라즈마 미용기기 샘플 17개를 현장에서 모두 판매하는 것은 물론 베트남 제1의 고급스파 전문점 Belas Spa의 CEO가 부스를 직접 방문해 초도물량으로 1000개 이상의 플라즈마 미용기기를 주문, 현재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주최측에서는 베트남 제1의 화장품 유통사인 Medicare를 초청해 참가업체와의 수출 상담을 주선함으로써 참가업체의 베트남 활로 개척을 도왔다.

박신환 경기도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우리 유망 뷰티기업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신흥시장 개척 및 수출 다변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에서 뷰티 크리에이터 (왼쪽부터)씬님, 라뮤끄가 메이크업 쇼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경기도)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에서 뷰티 크리에이터 (왼쪽부터)씬님, 라뮤끄가 메이크업 쇼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경기도)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 뷰티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K-뷰티 글로벌 역량강화 국제 컨퍼런스, 도내 6개 대학교가 참여해 현지 뷰티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돕는 ‘한국형 선진 뷰티 전문인력 교육 프로그램’, ‘Naver 뷰티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NSP통신/NSP TV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AD]corver

 

 

 

NSP리포트
더보기
기보, 판교에 경기문화콘텐츠 금융센터 신설
기보, 판교에 경기문화콘텐츠 금융센터 신설
기술보증기금은 문화콘텐츠 지원 인프라를 경기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17일 분당구 판
예보, 한화생명 보유지분 2.75% 매각…공적자금 18
236495번 기사 사진
예보, 한화생명 보유지분 2.75% 매각…공적자금 18
예금보험공사가 보유 중인 한화생명[088350] 일부 지분...
“적금통해 쇼핑혜택 받자”…국민은행 ‘KB티
236488번 기사 사진
“적금통해 쇼핑혜택 받자”…국민은행 ‘KB티
KB국민은행은 17일 금융과 유통이 만나 다양한 쇼핑 ...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