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날쏘시오 이상무 대표, 공유경제 성공가능성 특강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6-28 09:20 KRD7
#다날쏘시오 #광산구청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다날쏘시오 이상무 대표는 27일 광주광역시 사회적 공유경제연구소(신창동 소재)에서 광산구청(구청장 민형배)이 주관한 ‘”공유광산 아카데미”에 강사로 초빙되어 “공유경제로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대표는 국내 최초로 셰어링 플랫폼 ‘쏘시오’를 설립해 경영하면서 경험한 공유경제 사례들을 소개하고 공유경제 플랫폼 성공 전략 등에 대해 강연했다.

NSP통신-공유경제로 성공할 수 있을까 주제 특강 (다날쏘시오 제공)
공유경제로 성공할 수 있을까 주제 특강 (다날쏘시오 제공)

스마트 기기와 인터넷의 발달로 서로가 쉽게 연결되어 신뢰할 수 있게 되고, 소유에서 공유로의 소비변화가 마켓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협력적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공유경제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했다.

이대표는 공유경제 플랫폼은 공유를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의 공유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정책과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했다.

G03-8236672469

셰어링 플랫폼 쏘시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유휴자원을 통한 물품의 사용가치 극대화와 공유를 통한 수익창출을 하고 있으며, 지역의 중소기업들은 공유 플랫폼을 공유 사업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한다고 말했다.

쏘시오는 지난 해 4월 국내 최초로 오픈한 셰어링 플랫폼이다.

이대표는 지난 21일에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산업현장에서 바라본 공직자의 모습 및 역할“이란 주제로 중앙부처 4급이하 공무원들에게 특강을 한바 있으며, 앞으로도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민간기업 등에서 특강요청이 있으면 언제라도 참석해서 공유경제의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겠다고 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