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EB하나은행·네이버 ‘파파고’, 통번역 업무협약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6-28 14:19 KRD7
#KEB하나은행 #파파고 #네이버 #번역서비스 #영어회화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EB하나은행은 28일 통번역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파파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와 외국인 손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통번역 서비스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총 6개 언어에 대해서 음성 및 텍스트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대만어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파파고 앱에 ‘KEB하나은행 회화’ 메뉴를 추가해 외국인 손님과 영업점 직원간의 창구 거래 시 필요한 기본적인 용어부터 예금 신규, 입출금, 송금 등에 필요한 필수 예문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네이버는 KEB하나은행과의 업무제휴로 파파고에 처음으로 ‘금융’을 담아 외국인 손님들의 실생활에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네이버와의 제휴는 외국인 손님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첫 단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