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 신규제도 도입 택배서비스 강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7-07 15:12 KRD7
#한진(002320) #택배 서비스 #위탁배송 정보 자동 전송 시스템

위탁배송 정보 자동 전송 시스템 실시

NSP통신- (한진)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002320)이 택배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신규 제도를 도입한다.

한진 측에 따르면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부재시 고객 요청에 따른 위탁 배송 사례가 증가해 고객에게 상품을 직접 전달하는 대면 배송율이 20%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한진은 위탁배송 관련정보를 고객에게 실시간 자동 전송하는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오는 10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G03-8236672469

택배 배송출발 메시지를 받은 고객은 경비실, 무인 택배함 등의 위탁 장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배송기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상품을 위탁한 후 상품의 상태 및 관련 상황을 사진 촬영하면 배송기사의 업무용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통해 자동으로 고객에게 사진과 메시지가 발송된다.

향후 택배 이용 고객들은 배송지 부재 등 직접 택배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도 상품 분실에 대한 불안감 없이 안심하고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진은 고객 상품의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에 전력하고 있으나 불가피하게 발생되는 클레임을 위한 체계도 개선해 공정하고 정확한 보상체계 정립을 위해 기존 회사 차원의 보상이 아닌 전문 보험사 제휴를 체결했다.

또 이를 통해 위탁배송 시 상품 분실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 가치 등에 대한 사항을 보험사를 통해 보다 공정하고 정확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고객 클레임 접수 이후 5일 이내 모든 절차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진은 택배 빅 데이터 분석시스템인 ‘데이터 마트(Data Mart)’를 통해 각 지역별 예측물량을 분석하고 고객사 상품 운영 및 생산성 분석에 효율성을 더해 터미널별 물량 분석을 통한 간선 최적화 등 운영 효율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배송 및 집하율, 상품 및 유형별 고객 클레임 현황 등을 분석을 통해 고객 서비스품질 확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