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 폐기물 무단 방치 논란

(입력) 2017-07-10 18:42:50 (수정)
(태그) #포항시, #택지개발지구, #초곡지구, #호반건설주택
XMLYKR 업계/정책

가설휀스 설치로 발생한 인도블럭 등 원상복구 외면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 북구에 조성중인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한 아파트 시공업체가 아파트 건설현장 주변에 각종 폐기물을 무단으로 방치해 말썽이 일고 있다.

호반건설주택은 포항 초곡지구에 '포항초곡 호반베르디움'을 시공하면서 현장 가설휀스 설치로 발생한 인도블럭 경계석을 원상복구하지 않고 방치하는 등 각종 폐기물을 임야와 인접한 곳에 불법으로 적치하고 있어 고객만족도를 자랑하는 호반건설의 이미지에도 타격을 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호반건설주택이 포항시 북구 초곡지구 87-2블록에 시공중인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 최고 26층 10개동 824가구로, 지난 9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중에 있다.

 

‘호반베르디움’은 동탄신도시, 송도국제도시 등 신도시 및 택지지구에 브랜드타운을 조성해 전국적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초곡지구는 현재 S주택, M주택, K주택 등 다수의 주택업체들이 대단위 아파트를 조성중이지만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며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호반건설과는 대조를 보이고 있다.

시민 A씨는 “국내에서도 명성이 자자한 아파트 업체가 공사 시작단계부터 환경문제를 등한시 하는 행위는 묵인할 수 없는 처사로 관계 기관의 철저한 관리. 감독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또 “본격적인 굴착 등의 기반 공사가 시작되면 얼마나 더 많은 불법이 자행될지 우려스럽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호반건설 관계자는 “고의적인 불법 방치는 아니다”면서 “빠른시일내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 초곡지구는 91만829㎡로, 포항시 택지지구 중 최대 규모로 포항 영일만과 주변산업단지가 늘어나면서 계획적인 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2011년 6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현재 마무리 단계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AD]corver

 

 

 

NSP리포트
더보기
신한은행, 인도에 이어 베트남 ‘글로벌 트레이딩 센터’ 출범
신한은행, 인도에 이어 베트남 ‘글로벌 트레이딩 센터’ 출범
신한은행은 베트남 호치민에 환 리스크 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글로벌 트레이딩 센터(G
NH농협은행, 2018년 상반기까지 ‘400명 신규채용’
NH농협은행, 2018년 상반기까지 ‘400명 신규채용’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2018년 상반기까지 400명을 신규 채용한다. 올해 하반기에 5급
신보, ‘로봇산업육성’ 업무협약 체결
신보, ‘로봇산업육성’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사장 황록)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KEB하나은행과 지난 20일 로봇산업진흥
[AD]SPC
[AD]LG그룹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