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대, 제 1회 다문화학과 학술 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7-11 19:40 KRD7
#군산대 #다문화 #세미나 #이주여성 #다문화가정

역내(域內) 다문화 문제 총체적 해결하는 행사 발전 기대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대학교 대학원 다문화학과(박사과정)는 7~8일 양일간 전북 무주에서 '제1회 다문화학과 학술세미나'를 갖고 그동안의 학업 및 연구성과에 대한 집중 논의했다.

NSP통신

지난해 호남지역에서 유일하게 다문화 관련 박사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 군산대는 깊이 있는 융복합적 강의와 토론수업으로 다문화 관련 고급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를 정리하면서 호남지역 다문화 문제에 대한 수준 높은 연구의 장을 연 것으로 평가됐다.

세미나는 박시균 교수(학과장)를 포함한 교수 및 박사과정 학생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이주여성의 교육 만족도 영향요인 분석연구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에 대한 한국어·국어 교육 실태조사 ▲이중 언어 사용자의 한국어 단순모음 발음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다문화수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다문화 이해교육이 다문화 인식 개선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 등 재학생 전원이 참여한 다섯 편의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

G03-8236672469

학과장인 박시균 교수는 “시작은 미미하지만 앞으로 이 학술세미나를 역내(域內) 다문화 문제에 대해 총체적으로 접근하는 학술대회로 승화시키고, 군산대학교 다문화학과가 이를 주도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