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메이크샵, 수출 중소기업 양성 프로그램인 Made By Korea 참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7-12 21:05 KRD7
#메이크샵 #Made By Korea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페이스북과 코트라가 진행하는 수출 중소기업 양성 프로그램인 'Made By Korea'에 비즈니스파트너로 참여한다.

'Made By Korea'는 해외진출을 계획중이거나 진행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사업 기획 단계에서부터 전략 수립, 마케팅, 수출 실무 및 관련 법규에 이르는 포괄적인 내용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메이크샵은 향후 'Made By Korea'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소호몰 선정과 사후 관리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NSP통신-좌로부터 선석기 코트라 중소기업지원본부장, 김기영 페이스북 아태지역 중소비즈니스 한국총괄상무, 김재홍 코트라 사장, 댄 니어리 페이스북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 박대성 페이스북코리아 대외정책총괄 부사장,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 (메이크샵 제공)
좌로부터 선석기 코트라 중소기업지원본부장, 김기영 페이스북 아태지역 중소비즈니스 한국총괄상무, 김재홍 코트라 사장, 댄 니어리 페이스북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 박대성 페이스북코리아 대외정책총괄 부사장,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 (메이크샵 제공)

메이크샵은 12일 양재동 코트라 서울 본사에서 개최된 “Made by Korea” 출범식에 참석해 파트너사로의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다각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메이크샵은"메이크샵 인프라를 통한 해외진출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메이크샵 트랜드센터 황호진 수석컨설턴트의 강연을 진행한다.

G03-8236672469

메이크샵의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인 메이크글로비와 해외직판 오픈마켓인 OKDGG, 그리고 글로벌 물류망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경험을 통해 해외진출시 고려해야 될 사항과 성공노하우를 전했다.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총괄 부사장인 댄 니어리는 “페이스북은 지속적으로 한국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의 개발과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투자와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가장 큰 온라인 커뮤니티로서 우리나라의 경제 환경은 물론 기업들이 마주하는 기회와 어려움에 대해서도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메이크샵의 김기록 대표는"수출중소기업양성프로그램인 'Made By Korea'에 파트너사로 참여할 수 있게 돼 뜻 깊다"며,"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중소기업들의 성공을 위해 다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