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종구 금융위 후보자 '소득주도 일자리 중심성장' 공정한 금융 확립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7-17 11:25 KRD7
#금융위 #최종구 #소득주 #경제 #가계부채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일자리 중심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공정한 금융'을 확립한다고 밝혔다.

17일 최 후보자는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를 통해"금융과 IT의 융합이금융산업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어 금융의 공공성과 책임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후보자는 이날 모두발언을 통해"원칙이 바로서는 금융을 구현하고 금융시장 신뢰를 높여야 한다"며"금융이 경제의 혈맥으로 본연의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특히"새정부의 '소득주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채를 늘려 단기적 호황을 유발하는 게 아니라 경제 성장 잠재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생산적 금융'이 되도록 하겠다"며"금융의 자체 경쟁력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고금리 이자 등으로 인해 고통받는 취약차주의 어려움을 덜고 민생안정을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금융시장 위험성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가계부채 문제는 단계적으로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DSR)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