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일훈 을지대학교 교수, 세계적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후’ 등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7-18 14:00 KRD7
#을지대학교 #조일훈 #인명사전 #마르퀴즈후즈후 #등재
NSP통신-조일훈 을지대학교 교수. (을지대학교)
조일훈 을지대학교 교수. (을지대학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을지대학교(총장 조우현) 조일훈 임상병리학과 교수가 세계적 권위의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올해판에 등재됐다.

을지대학교에 따르면 조일훈 교수는 국내·외 바이오센서 분야의 전문가로서 항원·항체 반응 원리와 나노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바이오센서 플랫폼 기술을 개발해왔다.

특히 급성심근경색 및 식중독균의 고감도 현장진단, 연속진단, 신속진단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기법을 발표해 해당 분야의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G03-8236672469

또한 조 교수는 바이오센서 분야 SCI급 논문 55편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연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다공성 멤브레인을 이용한 Skin-on-a-Chip, 나노입자 기반의 형광신호 증폭, CMOS 이미지센서 기반의 살아있는 세포의 실시간 관찰, 크로마틴 기반의 후성유전 마커 탐지 등 바이오센서 컨텐츠 개발의 다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한편 조 교수는 현재 서울·경기도내 여러 진단 및 분석기기 회사와의 활발한 산학 연구를 통해 바이오센서의 상용화 및 질적 향상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