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은포항본부, ‘관광관련 사업체 및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중소기업자금 신규 지원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7-18 14:52 KRD7
#한국은행포항본부 #한국은행 #포항시 #영덕군 #경주시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한국은행 포항본부(본부장 이원기)는 오는 8월부터 ‘한국은행 포항본부 중소기업 지원금융 운용기준’을 개정해 경북 동해안지역 소재 ‘관광 관련 사업체’ 및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전략지원부문의 하나로서 중소기업자금을 신규 지원하기로 했다.

전략지원부문은 지역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전략적 차원에서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부문으로서 미래 신성장산업 등이 해당된다.

한국은행 포항본부는 기존 신·재생에너지, 포항테크노파크 및 영일만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선박건조업,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신성장동력산업 등을 전략지원부문으로 지정·운용해 왔다.

G03-8236672469

경북 동해안지역의 경우 주력 산업이 철강업 등 일부 산업에 편중되어 지역경제가 이들 산업의 부침에 따라 과도한 영향을 받고 있어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의 발굴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또 철강산업의 글로벌 공급과잉현상 지속과 자동차부품산업의 글로벌 경쟁 심화 등에 따른 지역 내 고용창출 여력 축소와 소득기반 약화에 적극 대응할 필요성이 증대됐다.

이에 따라 한은 포항본부는 향후 신성장동력산업으로 해양관광산업을 지원함과 아울러 지역내 고용창출 및 내수기반 확충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은행의 중소기업지원자금 대출부문중‘지역전략산업 영위기업’으로‘관광 관련 사업체’및‘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신규 지정하기로 했다.

오는 8월 1일 금융기관 대출 분부터 취급하는 이번 지원은 오는 10월 한국은행 포항본부 중소기업지원자금의 금융기관에 대한 대출한도 배정 시부터 적용된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