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세마동 8개단체, 범죄예방 방범순찰 실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7-18 15:23 KRD7
#오산시 #오산 #세마동 #순찰 #범죄
NSP통신-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세마동의 8개단체는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범죄없는 세마동을 만들기 위해 1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관내 취약지구를 방범 순찰하며 범죄예방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범순찰은 세교파출소의 제한된 인력으로 넓은 면적의 세마동을 모두 순찰하며 범죄예방을 하기에는 애로사항이 있어 세마동 주민자치회가 주관이 되어 세마동의 8개단체와 함께 자발적으로 순찰활동에 동참해 이뤄졌다.

세마동 관내 세마역 인근 원룸단지 내와 양산동 일부 지역에 귀갓길이 불안한 지역을 도보순찰하면서 지역 내 상가에도 범죄예방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동참을 독려했다.

G03-8236672469

방범순찰을 주관한 정찬성 세마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제한된 경찰인력으로 모든 구역을 순찰하기에는 공백이 생길 수 밖에 없다. 그 공백은 주민 누구나 메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세마동 8개단체가 먼저 동참하여 순찰을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취약지구는 안전지대로 변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신언규 세교파출소장은 “세마동의 모든 지역을 꼼꼼히 순찰하고 싶지만 이동순찰을 하다보면 순간의 공백이 생기게 된다”며 “세마동 8개단체가 이렇게 자발적으로 참여를 해주셔서 세마동의 범죄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더욱이 세마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양산동 마을 안길 후미진 곳을 자체예산과 자원봉사를 통해 안심마을 만들기 벽화그리기 사업을 시행해 마을 안길을 이용하는 한신대학생들은 물론 주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에 올해는 양산동 지하도 우범지역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으로 범죄없는 안심하고 살수 있는 고장 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선교 세마동장은 “세마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을 위해 진정한 마음을 가지고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기획단계에서부터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주민자치회의 위상을 실현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내비쳤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