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릉고등학교,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 추진계획 설명회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7-07-18 16:15 KRD7
#울릉군 #교육청울릉지원청 #울릉고등학교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2017학년도 1학기 울릉지구 현장 장학협의회가 지난 17일 울릉고등학교(교장 권오택)에서 열렸다.

이 협의회에서는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을 주제로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 담당 장학사, 관내 4개 중학교장, 울릉군청 총무과장 및 학교담당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재 심각한 관내 고등학교 진학률을 어떻게 하면 좀 높일 수 있느냐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각 단체에서 할 수 있는 추진 과제를 설정하고 기관 단체별로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을 추진하도록 했다.

G03-8236672469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꿈과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 내실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과정 편성뿐만아니라,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양질의 취업처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울릉군청 김수한 과장은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공무원제도 개편, 장학금 혜택 확장, 목요회 등에서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 전개 등에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 했다.

울릉교육지원청에서도 내고장 학교보내기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청 차원에서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을 전개하도록 했다.

관내 중학교에서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진학지도를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에 맞추어 지도하도록 노력하는 등 내고장 학교보내기 운동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점이라는 것에 공감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차후에 각 기관별로 추진단계를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천 내용을 가지고 다시 한 번 협의회를 갖기로 했고 마지막까지 적극 협조할 것을 당부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울릉교육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