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DGB금융그룹, DGB글로벌 봉사원정대 ‘베트남·라오스’ 해외 봉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7-18 16:44 KRD7
#DGB금융지주(139130)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 #DGB글로벌 봉사원정대 #해외봉사

임직원 및 대학생 서포터즈 50명으로 구성...무료급식, 마을 환경정비, 구호품 전달 등

NSP통신-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대구=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DGB대구은행 5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을 넘어 세계를 향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를 출범하고, 7월 약 열흘의 기간 동안 베트남, 라오스 등지에서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는 DGB금융그룹 전계열사 임직원과 DGB금융그룹의 지역 대학생을 위해 운영 중인 DGB대학생서포터즈(With-U대학생봉사단, 대구은행대학생봉사단, DGB대학생녹색기자단)에서 선발한 인원 등 약 5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DGB대구은행 50주년을 넘어 DGB금융그룹의 100년을 바라보며 발족한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는 DGB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진출해 있는 베트남과 라오스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위해 지난 13일 김해공항에서 베트남으로 출국했다.

NSP통신-DGB Happy kit(구호물품) 전달 (DGB대구은행)
DGB Happy kit(구호물품) 전달 (DGB대구은행)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는 지난 5월 DGB금융그룹 창립기념식에서 진행된 ‘DGB Happy kit(생필품, 의료용품, 학용품 등) 만들기 행사’에서 완성된 구호물품박스 220개를 베트남과 라오스지역 취약 계층에게 전달하는 한편 무료급식, 마을 환경정비, 집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G03-8236672469

13일부터 17일까지는 베트남 호치민 저소득층 거주 호치민 떤흥마을에서 장애인, 독거노인, 고엽제환자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급식 봉사활동, 인근 마을 환경정비 봉사활동, 거주환경이 열악한 주택을 수리해주는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NSP통신-베트남 호치민 음대에서 열린 러브콘서트 (DGB대구은행)
베트남 호치민 음대에서 열린 러브콘서트 (DGB대구은행)

또한 호치민 음대에서는 봉사단이 직접 준비한 음악회를 개최해 베트남 현지주민들과 소통하는 한편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DGB대학생 서포터즈 강유리 학생(계명대 3년, With-U대학생봉사단 소속)은 “베트남어를 잘 몰라서 걱정했는데 마음이 통하니 전혀 문제되지 않았고, 생각보다 날씨가 덥지 않아 즐겁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열심히 준비한 러브 콘서트가 끝난 후 베트남 분들이 한국 음악과 문화를 좋아하며 적극 반응해주어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라오스에서는 비엔티엔 폰 시누완 초등학교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교실을 신축하고 신축한 교실에서 사용될 컴퓨터와 프린터 등의 학습기자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아이들과 함께 할 위생교육, 문화 교육 등을 준비한 DGB글로벌 봉사단원들은 직접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진행해 필수 위생관념 교육,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문화 수업 및 행사를 진행해 라오스 아이들과 한국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박인규 회장은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으로 지역과 반세기 동안 성장한 DGB는 지역을 넘어 세계로 ‘더 가까이,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글로벌 해외진출과 함께 민간교류 차원의 해외봉사활동에도 앞장서 100년 그룹을 향한 지속가능경영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