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경주시, 무인헬기 병해충 ‘항공방제 시연회’ 가져

(입력) 2017-07-18 18:18:11 (수정)
(태그) #경주시, #이사금쌀단지, #무인헬기, #방제 시연회, #농업기술센터
XMLYKR 지자체/정당

외동읍 개곡리 이사금쌀 단지서 시연회 개최...1일 6시간 기준으로 약 50ha 방제가능하고 방제단가도 저렴해

 

 (사진 = 경주시)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8일 외동읍 개곡리 이사금쌀단지에서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무인헬기 방제 시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선보인 무인헬기는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무인항공병해충 119방제단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지원된 것이다.

 

경주시는 외동농협 무인헬기를 비롯해 총 3대의 무인헬기를 보유하고 있다.

농작업용 무인헬기는 농촌의 부족한 일손과 고령화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으로 제시돼 한여름 폭염 속 농업인을 대신해 병해충을 방제하고 종자를 파종하는 등 다양한 활약으로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말 사료작물에 멸강나방유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긴급방제로 벼 등 타작물로 확산되는 것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했다.

무인헬기는 고도 3~4m의 높이로 비행하며 방제약제를 살포하는데, 이때 프로펠러에서 발생하는 하향풍에 의해 방제약제가 작물체의 구석구석에 묻어 높은 예방과 치료효과를 발휘할 수 있게 한다.

무인헬기는 1일(6시간기준) 약 50ha를 방제할 수 있어 대면적의 방제에 적합하며, 관행적인 방법과 비교해 방제단가도 저렴하다.

이해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금까지 도입된 무인헬기 3대를 적극 활용해 벼 무인헬기 직파, 병해충 방제 등 벼 생력화재배 기술을 보급해 농업인들이 쉽고 편하게 농사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동농협은 이번에 도입된 무인헬기를 이용해 내달부터 외동읍 등 1000ha의 논에 대해 병해충 방제, 영양제 살포 등의 농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롯데월드타워오픈

 

 

 

NSP리포트
더보기
[일일 금융동향] 금융위 부위원장에 김용범 · 최저임금인상 영향 미미 · 대부업 최고금리 인하
[일일 금융동향] 금융위 부위원장에 김용범 · 최저임금인상 영향 미미 · 대부업 최고금리 인하
20일 주목해야 할 금융·경제정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에 김용범(사진·55) 금융위 사무처
기업은행, 소셜벤처 성장사업 1억1000만원 지원
232873번 기사 사진
기업은행, 소셜벤처 성장사업 1억1000만원 지원
IBK기업은행은 사단법인 함께 만드는 세상(사회연대...
신한금융, 상반기 순이익 1조8891억원…전년比29.9
232865번 기사 사진
신한금융, 상반기 순이익 1조8891억원…전년比29.9
신한금융지주(055550)가 올해 상반기 1조8891억원의 순...
[AD]LG유플러스
[AD]휴온스
[AD]우체국
[AD]고양시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