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감정원,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에 앞장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7-19 19:27 KRD7
#한국감정원 #젠트리피케이션

선두주자 성동구와 업무협약 체결 -

NSP통신-한국감정원(오른쪽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과 성동구(왼쪽 정원오 구청장)가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오른쪽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과 성동구(왼쪽 정원오 구청장)가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은 19일 성동구청에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와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감정원은 그동안 축적한 부동산 조사·통계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성수동 지속가능발전구역(서울숲길, 방송대길, 상원길)의 상가 임대료와 젠트리피케이션 실태를 조사하고,

성동구가 선도적으로 실시중인 건물주·임차인·지자체 상생협약, 대규모상가 등 입점제한 조례, 공공안심상가 공급 등의 제도효과를 분석·검토하는 한편, 성동구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 등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한국감정원은 이번 성동구와의 협력사업을 통해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현장중심의 실질적 제도개선 방안을 도출해 정부에 제도화를 건의할 계획이다.

또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따라 젠트리피케이션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다른 지자체와도 업무협력 확대를 추진해 제도확산과 함께 지역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한국감정원의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젠트리피케이션을 방지하는데 앞장서겠다” 며, “소상공 임차인을 보호함으로써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이 되도록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