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모비게임, 야후재팬 통해 HTML5 게임 8종 공개 서비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7-24 12:45 KRD7
#모비게임 #야후재팬 #HTML5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모비게임(대표 송원영)이 일본의 야후재팬의 게임플러스를 통해 8종의 HTML5 기반 인스턴트게임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모비게임에서 선보인 인스턴트게임은 고양이 캐릭터를 수집하는 퍼즐게임 네코팡과 요괴를 수집하는 방치형 게임 요괴파티, 같은 짝을 맞추는 매치퍼즐 상하이 쉐프, 좀비를 물리치는 케주얼 슈팅게임 좀비건, 회전형 버블퍼즐게임 코스믹 팝, 아케이드형 게임 팽귄대시, IQ퍼즐게임 스페이스버블 등이다.

야후재팬은 신규 모바일게임 시장 개척을 위해 신규 게임존 게임플러스를 지난 18일 정식 오픈했다. 게임플러스는 HTML5 기반 인스턴트게임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웹게임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공간이다.

G03-8236672469

야후재팬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필두로 총 30여종의 클라우드게임과 11종의 HTML5게임을 공개했고 이 가운데 8종을 모비게임 타이틀로 선보였다.

한편 모비게임은 지난해 야후재팬과 게임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지난달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송원영 대표는 “그동안 중소 모바일게임 업체들은 해외진출까지 구글 애플에 의존해 왔으나 HTML5 게임의 경우 로컬 시장에 지배력을 갖고 있는 포털이나 SNS 사업자를 통해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며 “모비게임은 페이스북을 비롯해 다양한 로컬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외 인스턴트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모비게임은 10여종의 인스턴트 게임을 모아 놓은 국내최초의 인스턴트게임 포털 모비게임닷컴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연내 약 5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하는 게 목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