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함평군, 나비뜰동산과 민·관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07-25 10:53 KRD7
#함평군
NSP통신- (함평군)
(함평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지난 24일 함평읍 소재 나비뜰동산(대표 정경숙)과 전남복지 민관협력 활성화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이 시범사업은 지난 6월 함평군을 포함해 총 6개 시군이 공모에 선정돼 추진 중이다.

이번 협약식은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기 위한 첫 단계로 지자체와 민간이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양 기관은 이 협약에 따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민간복지자원 개발 및 서비스 연계, 군민 나눔의식 개선 및 참여 유도, 사회적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 등에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특히 시범사업인 ‘함평천지 나눔동행’을 추진하기 위해 푸드뱅크사업과 연계해 지역에서 기부업체를 발굴, 이를 저소득 취약계층과 연계하는 일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안병호 군수는 “복지사각지대가 없고 군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정경숙 대표는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돌보는 일에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업무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나비뜰동산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기관과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역 내 복지자원 총량을 확대하고,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행정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