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그룹 일우재단, 어린이 사진교실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8-06 20:40 KRD7
#한진(002320) #일우재단 #어린이 사진교실 #대한항공
NSP통신-사진교실 참가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찍는 모습 (한진)
사진교실 참가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찍는 모습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002320) 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용인시 신갈 소재 대한항공 연수원에서 ‘어린이 사진교실’을 개최했다.

이번‘어린이 사진교실’에는 서울 양천구 목동 소재 ‘선한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명이 참가했다.

일우재단은 사진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사진 촬영을 체계적으로 접하기 힘들었던 어린이들에게 카메라 렌즈를 통해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줌으로써 창의력과 예술적인 사고를 길러주고 미래에 대한 꿈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여름 어린이 대상 사진 교실을 진행해오고 있다.

G03-8236672469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올해 사진 교실에서 참가 어린이들은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인 사진을 통해 세상을 보는 방식과 카메라 사용법 및 작동원리 등의 사진 이론 교육을 받았다.

또 조를 나눠 ‘얼짱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티셔츠에 직접 인화해 참가자들의 얼굴이 새겨진 얼 짱 티셔츠를 만들기, 찍은 사진으로 일기를 쓰거나 앨범을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 실습시간을 통해 사진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사진교실 참가학생들이 실습시간에 사진앨범을 만드는 모습 (한진)
사진교실 참가학생들이 실습시간에 사진앨범을 만드는 모습 (한진)

한편 한진그룹은 프로 작가에 버금가는 사진 실력으로 알려져 있는 조양호 회장의 사진에 대한 애정과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이 필요하다는 평소 지론에 따라, 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을 통해 사진을 위시하해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후원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