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대의료원, DGIST와 협약 체결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8-07 18:37 KRD7
#영남대학교의료원 #영남대학교의료원 #DGIST
NSP통신- (영남대병원)
(영남대병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영남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김태년)은 지난달 28일 영남대 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하 ‘DGIST’, 총장 손상혁)과 공동 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영대의대 교수와 DIGT 교수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영남대학교의료원과 DIGIST간의 공동연구 MOU 체결 후 4차 산업혁명 관련 워크숍이 개최됐다.

워크숍은 영남대병원 장성호 교수(재활의학과)가 ‘뇌손상 환자용 재활로봇 개발 경험’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시작됐다.

G03-8236672469

DGIST 이성원 교수는 ‘피부 밀착형 & 웨어러블 센서 제작’을, DGIST 홍선기 교수는 ‘면역항암요법에 따른 종양내성발생여부 확인 및 타장기독성 모니터링을 위한 체액상 엑소좀 바이오마커 검출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입는 로봇을 이용한 보행 측정 및 운동, 가상지면로봇을 이용한 밸런스 측정 및 운동’, DGIST 김종현 교수는 ‘도달운동 재활 훈련을 위한 지능형 로봇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 DGIST 김은주 교수는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이용한 면역표적치료 기술개발’을 발표했다.

김태년 의료원장은 “4차 산업혁명 대비한 우리 의료원과 DIGIST와의 공동연구는 뿌리 깊은 미래 의료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자양분이 될 것이며, 이러한 연구를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의 개발해 지역을 넘어 미래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발돋움해야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