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주간 경정] 미사리 경정장, 세대교체 관심 집중

(입력) 2017-08-14 07:02:01 (수정)
(태그) #경정, #가까운마리나항, #요트, #미사리, #국민체육
XMLYKR 지자체/정당

경정경주사진 (사진 = 경륜경정사업본부)
경정경주사진 (사진 = 경륜경정사업본부)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시즌 중반부를 넘어선 미사리 경정이 뜨거운 폭염 속에서도 시원한 명승부를 팬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무엇보다 신인 선수들의 급속한 성장 속에 신인-중견선수 간 기량의 평준화가 현저해지며 팬들의 관심이 세대교체로 쏠리고 있다.

 

◆주도권 잃어가고 있는 1, 2기

쟁쟁한 선수들이 대거 포진된 최고참급 1, 2기는 최근 후배기수들에게 빠르게 추월당하며 무게감이 예전만 못하다.

특히 2기 선수들의 하락세가 두드러진다. 최근 김종민의 부진이 심상치 않은 가운데, 김민천, 사재준, 이재학 등 과거 화려했던 강자들도 계속된 부진으로 중심에서 멀어지고 있다.

그나마 김효년과 김현철이 꾸준히 활약하며 2기의 체면을 세워주고 있다. 그러나 많은 경험과 탄탄한 기본 기량을 갖춘 선수들이기에 모터가 확실히 받쳐준다면 언제든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는 저력을 갖추고 있다.

◆끄떡없는 3기

여전히 중심에 있는 최고참급 기수 박정아(3기)로 인해 여자 선수들의 세대교체 바람은 다소 약한 편이다. 박정아는 29회차까지 다승부문 2위, 상금부문 1위를 기록하며 자타가 공인하는 최강의 여자 선수로 손꼽힌다.

여기에 올 시즌 빠른 스타트 승부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박설희(3기)도 그 뒤를 단단히 받쳐주고 있다. 최근 11기 김지현과 12기 김인혜가 후발주자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세대교체를 노리기에는 아직 부족하다는 평가다.

◆어선규의 부진, 최강자로 올라선 심상철

세대교체의 주역은 단연 4기에서 8기까지의 중간급 기수이다. 지난 시즌까지 경정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던 어선규(4기)의 부진이 아쉽지만, 심상철(7기)이 최근 압도적 기량으로 이사장배 왕중왕전 우승을 차지하며 당당히 최강자로 자리 잡았다.

이 기세라면 다승 및 상금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최근 상승세인 민영건은 어선규의 빈 자리를 메우며 4기 간판선수로 올라섰다. 심상철과 동기인 배혜민, 장수영 역시 꾸준히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8기 삼총사 김민길, 정주현, 한종석도 기존 강자들 못지않은 인지도로 팬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신흥강자 유석현, 김민준

9기부터 14기까지의 신진 선수들은 훈련원에서 쌓은 탄탄한 기본기를 토대로 빠르게 미사리 경정장에 적응하고 있다.

특히 훈련원을 졸업하자마자 두각을 드러낸 유석현(12기), 김민준(13기)은 특유의 패기 넘치는 승부욕으로 스타트급 강자로 자리 잡으며 기존 강자들을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응선(11기), 한성근(12기) 역시 차세대 스타트 강자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또한, 올 시즌 새내기 박원규(14기)는 신인답지 않은 안정된 스타트와 경주운영 능력으로 11승을 거두며 돌풍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한국전력

 

 

 

NSP리포트
더보기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097.5원 마감...3.9원↓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097.5원 마감...3.9원↓
17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 종가보다 3.9원 내린 1097.5원에 마감했다.
금융위 “KDB캐피탈 매각 철회 아직 결정 된 바
251355번 기사 사진
금융위 “KDB캐피탈 매각 철회 아직 결정 된 바
금융위원회가 “KDB캐피탈 매각 철회는 아직 결정된 ...
유니셈, 삼성전자와 40억6500만원 규모 반도체 장비 공급 계약
유니셈, 삼성전자와 40억6500만원 규모 반도체 장비 공급 계약
유니셈(036200)은 삼성전자와 40억6500만원 규모의 반도체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AD]우정사업본부
[AD]이디야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