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 재능공유 클래스 지역주민들에 큰 인기 끌어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8-14 08:55 KRD7
#광명 #재능 #창업 #청년창업지원 #인구절벽
NSP통신-광명시 재능공유 클래스 모습.
광명시 재능공유 클래스 모습.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 청년창업자들의 재능과 지식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광명시 재능공유 클래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시의 창업지원을 받는 이들로 청년지원사업의 수혜자가 서비스 제공자가 돼 지역주민에게 혜택을 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올해로 2번째 개최되는 재능공유 클래스는 청년창업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살리는 콘텐츠로 직접 강좌를 기획하고 운영한다.

G03-8236672469

때문에 일반 학원이나 아카데미에서 들을 수 없는 참신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이 시작되며 더욱 많은 청년창업팀이 참여하면서 커리큘럼이 한층 더 풍성해졌다.

사전신청을 통해 진행되는 재능공유 클래스는 지난 8일 시작돼 매주 화, 목요일 총 15회 개최된다.

누구나 들을 수 있고 재료비와 수강료도 없어 지금까지 120명이 신청할 정도로 지역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 8일과 10일 개최된 재능공유 클래스에서는 명화 해설과 향을 접목한 인문학강좌 ‘향기의 미술관’과 ‘예쁜 흙을 사용해 나만의 도자기 컵을 만들기‘ 등의 실습 강좌들이 진행됐다.

앞으로 신비한 곤축사육의 세계, 3D프린터를 활용한 도장 만들기, 나만의 블로그 만들고 수익내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역사이야기 등 청년들만의 색과 아이디어가 묻어나는 강좌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는 2015년부터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거점으로 청년 창업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렇게 도움을 받은 청년들이 그들의 재능을 살려 지역주민을 위한 강좌를 운영하는 재능공유 클래스는 지자체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모범적 사례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