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키오스크코리아, 항공관제용 콘솔 LED 디스플레이 공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8-14 12:56 KRD7
#키오스크코리아 #디스플레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키오스크코리아(대표 이명철)가 최근 대구 제2항공 교통센터(제2ATC)에 사이니지솔루션과 LED 전광판 및 관제용 콘솔을 공급하는 등 항공관제 시스템 사업에 진출했다.

관제센터의 특성상 24시간 운용을 하기 때문에 제품의 신뢰성 및 관리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 및 콘솔의 설계가 필수적인 사항이므로, 이러한 특성에 맞춘 제품 설계 및 안정적인 제품으로 시스템이 구축되었다고 말했다.

NSP통신-제2항공 교통센터 사이니지 및 콘솔 시스템 이미지 (키오스크코리아 제공)
제2항공 교통센터 사이니지 및 콘솔 시스템 이미지 (키오스크코리아 제공)

대구의 제2항공 교통센터는 2011년 추진되어 올 해 완공되는 사업으로, 기존의 인천의 제1항공 교통센터와 함께 우리나라의 하늘을 크게 동, 서로 나누어 관제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대구에 항공교통 통제센터까지 같이 들어서게 되어 비행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대구에서 수행하게 된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제1항공 교통센터에서의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금번 제2항공 교통센터에서는 콘솔을 비롯한 관제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사이니지를 비롯한 시스템 구축에 참여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