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성군, 자매결연지역 청소년교류캠프 성료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8-14 13:36 KRD7
#보성군 #청소년교류캠프 #비봉공룡공원 #제암산자연휴양림 #이용부 보성군수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보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자매결연단체인 서울 강북구와 부산 연제구 청소년 90여명과 함께 2017년 청소년교류캠프를 개최했다.

보성군 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지역 출신 청소년 지도사, 대학생·고등학생 등이 직접 캠프도우미로 나서 문화탐방을 통한 체험활동과 일체감 형성을 위한 친교활동 등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체험의 장이 펼쳐졌다.

G03-8236672469

특히 비봉공룡공원, 보성차밭, 제암산자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등 보성의 문화·역사·자연을 체험하고 청소년의 리더십 함양을 돕는 포토 엔티어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용부 보성군수는 “자매결연 지역과 청소년교류캠프를 통해 도농지역 청소년 간 정보교환 및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자치단체의 우호를 증진하고자 한다”며 “청소년들이 공동체 생활을 통해 사회성을 키우고 올바른 정서를 함양 할 수 있도록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청소년교류캠프를 매년 격년제로 서울 강북구, 부산 연제구, 대구 북구 등 해당지역을 방문 또는 초청하고 있으며 지난 2일에는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영호남 청소년문화교류캠프를 대구 북구와 진행해 서로를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지는 등 청소년 교류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