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용인시 공무원들, 물놀이장서 1일 부모 봉사활동 눈길

(입력) 2017-08-14 14:49:36 (수정)
(태그) #용인시, #공무원들, #부모봉사활동전개, #눈길, #다자녀등어린이초청
XMLYKR 지자체/정당

다자녀·다문화·한부모 가정 어린이 초청

 

경기 용인시청 광장 물놀이장. (사진 = 용인시)
경기 용인시청 광장 물놀이장. (사진 =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 공무원들이 최근 1일 엄마·아빠가 되어 함께 물놀이장에서 함께 놀아 주는 봉사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시는 최근에 다자녀 가정 및 다문화, 한부모 가정 어린이 16명을 초청했다.

 

이번 행사는 “물놀이장 이용이 힘든 어린이들을 초대했으면 좋겠다”는 일부 직원의 제안을 받아드려 내부 행정망에 자원봉사 희망자를 모집해 이뤄졌다.

이날 물놀이에는 백암면 다둥이 가족으로 알려진 14남매 가정의 아이 5명도 참여했다.

공무원들은 이날 어린이들의 집에서부터 승용차로 시청 물놀이장까지 안내하고 3~4시간 동안 물놀이를 함께 즐긴 후 집에 다시 데려다 주는 등 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었다.

정찬민 시장도 이날 물놀이장에서 어린이들을 맞이하고 놀이기구 등 각종 시설을 안내하는 한편 봉사활동에 나선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물놀이장 매점을 운영하는 새마을부녀회는 어린이들에게 각종 간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눴다.

14남매 다둥이 가족의 엄마인 함은주씨는 “평소에도 아이들을 데리고 나들이하기 힘들어 방학을 집에서 무료하게 보내는데 시청 공무원들이 직접 찾아와 물놀이를 시켜줘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베트남 출신의 한 엄마는 “아이들을 데리고 물놀이장 가는 것을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저를 대신해 공무원들이 좋은 경험을 갖게 해줘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물놀이를 즐기던 어린이들은 “시청 물놀이장에 한번 꼭 가서 놀고 싶었는데 이렇게 와서 정말 기쁘고 특히 놀거리가 많아 놀랐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작은 나눔이 큰 기쁨으로 돌아왔다”며 “앞으로 이런 봉사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다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찬민 시장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세심하게 배려하는 따뜻한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펼쳐나가자”고 주문했다.

한편 시청 광장 물놀이장은 지난달 22일 개장 이후 현재까지 20만명이 넘는 인원이 이용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한국전력

 

 

 

NSP리포트
더보기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097.5원 마감...3.9원↓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097.5원 마감...3.9원↓
17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 종가보다 3.9원 내린 1097.5원에 마감했다.
금융위 “KDB캐피탈 매각 철회 아직 결정 된 바
251355번 기사 사진
금융위 “KDB캐피탈 매각 철회 아직 결정 된 바
금융위원회가 “KDB캐피탈 매각 철회는 아직 결정된 ...
유니셈, 삼성전자와 40억6500만원 규모 반도체 장비 공급 계약
유니셈, 삼성전자와 40억6500만원 규모 반도체 장비 공급 계약
유니셈(036200)은 삼성전자와 40억6500만원 규모의 반도체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AD]우정사업본부
[AD]이디야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